김해시서부보건소는 오는 9일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모산공원과 동뫼산 일원에서 ‘부모랑 아이랑 가을숲 건강운동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출산과 양육의 긍정적인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자연 속에서 가족 간의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는 자리로 5세부터 7세 이하 1인 이상 자녀를 둔 150가족, 4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으로 지난 6일 참가자 모집이 완료됐다.
주요 행사는 건강증진 홍보존, 체험존, 탐험존 등 가을숲 속에서 가족이 함께 즐기며 건강한 활동으로 뜻깊은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다채로운 야외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특히 서부보건소가 운영하는 건강증진 홍보존은 구강 건강, 금연, 신체활동을 주제로 한 놀이 형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체험존에서는 아이들이 자연과 교감하며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나뭇잎을 활용한 액자 만들기와 흙물 그림 그리기 등 자연 친화적 활동이 진행돼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창의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동뫼산 일원에서 진행될 가을숲 탐험은 QR 코드를 활용한 미션 수행 방식으로 가족들이 협력해 놀이와 모험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이다. QR 코드를 통해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성공의 기쁨을 나눌 수 있어 참여자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
부대 행사로 저출산 극복을 위한 인구정책 홍보존과 포토존이 마련돼 참가자들이 의미 있는 메시지와 함께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이 외에도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킨십 게임, 딱지치기왕 등 놀이존이 준비돼 있어 참가자들이 자연 속에서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신길재 서부보건소장은 "가족이 함께 건강을 돌보며 소통하는 시간이야말로 우리 사회의 건강한 미래를 위한 초석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건강한 경험을 쌓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