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투데이김해

투데이김해 닫기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김해시 서부 노인종합복지관 건립 사업비 20억원 확보

작성일
2016-11-10 13:29:53
작성자 :
기획예산과 황보애
조회수 :
1134
전화번호 :
-
김해시, ‘서부 노인종합복지관 건립’ 사업비 20억원 추가 확보

- 서부권 노인 숙원사업, 경남도 공감 이끌어내 사업에 박차 -

그간 사업비 부족으로 난항을 겪던 서부노인종합복지관이 경남도의 특별조정교부금 20억원을 확보함으로써 건립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김해시는 서부노인종합복지관 건립을 위해 중앙부처와 경상남도에 적극적으로 필요성을 설득한 결과 지난 7월 특별교부세 7억에 이어 이번에 도의 조정교부금 20억원을 추가로 확보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도비 확보는 국도비 확보를 위한 김해시 전략적 접근의 결과라고 한다. 즉, 홍준표 지사가 평소 노인들에 대해, 대한민국을 현재의 위치까지 올려놓은 주역들로 생각하고 특별히 예우한다는 사실에 주목을 하고, 시의 여러 사업 중 서부노인종합복지관을 특별히 숙원사업으로 설득함으로써 도비 확보가 가능했다는 것이다. 

허성곤 시장은 ‘이번 도비 확보로 김해 노인인구의 40%를 차지하는 서부권역 2만여명에게 수준높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히고 계속해서 국도비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부노인종합복지관은 장유신도시 덕정공원 내 연면적 4,827.5㎡,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총 사업비 120억원을 투입하여 설립되며 올해 12월에 착공하여 2018년까지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주요 시설에는 노인 주간보호소, 물리치료실, 노인 복지 관련 각종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강의실 등이 들어서게 되며  특히, 당구장, 노래방, 이‧미용실도 함께 마련될 계획이어서 서부권 노인들이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여가문화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문의:330-3164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