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화포천습지 생태체험에 농촌체험까지 자연에서 놀자

작성일
2017-05-24 11:00:54
작성자 :
친환경생태과 박혜진
조회수 :
473
전화번호 :
055-330-2463
화포천습지 생태체험에 농촌체험까지 “자연에서 놀자”    
- 화포천습지 생태공원 지역농가와 연계 농촌체험 프로그램 운영 -


❍ 김해시는 오는 6월부터 화포천습지 생태공원에서 생태체험과 농촌체험을 연계한 “자연에서 놀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자연에서 놀자”는 1, 2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1부는 생태체험으로 화포천에서 습지생물 관찰 등 습지생태에 대해 체험하고, 2부는 화포천습지 인근 한림면 농가에서 방울토마토 등 계절 농산물을 수확하는 농촌체험 순으로 진행된다.
❍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들은 도심지에서 느낄 수 없는 자연과 우리 농산물의 소중함을 배우고 농촌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 최근 여가패턴의 변화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생태관광 수요가 증가됨에 따라 김해시는 화포천습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농산물 홍보 등을 통해 지역주민의 소득증대에도 도움이 되는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었다.
❍ 김해시는 향후 지속적으로 지역농가와 협의하여 여름에는 옥수수, 감자 수확, 가을에는 고구마캐기, 단감따기 등 계절별 농촌체험 종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한다.
❍ 이와 함께 6월 6일에는 모내기 체험행사도 실시하여 화포천습지 옆 퇴래뜰에서 손으로 직접 모를 심어보며 전통 벼농사를 체험할 수 있으며, 심은 모가 자라서 가을에 벼가 익으면 화포천을 찾는 철새들의 먹이로 제공될 예정이다.
❍ “자연에서 놀자” 등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면 화포천습지생태공원 홈페이지에서 미리 예약하여야 참여할 수 있다.
❍ 김해시 관계자는 “잘 보전된 자연환경인 화포천습지를 지역경제 활성의 기반으로 활용하여 주민과 지자체가 win-win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