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김해시, 축산업 허가ㆍ등록 농가 781개소 일제점검 추진

작성일
2022-03-23 15:35:49
담당부서 :
축산과
작성자 :
박욱현
조회수 :
258
전화번호 :
055-350-4124

-

-


 김해시는 지난 3월 16일부터 10월 말까지 관내 축산업 허가·등록 농가 781개소를 대상으로 허가 및 등록기준 준수 여부 등에 대해 전수 일제점검에 나선다.

 이번 일제점검은 축산법에 따라 시에 허가 및 등록을 받은 종축업 3개소, 부화업 1개소, 가축사육업개소 774, 가축거래상인 3개소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주요 점검사항은 △축종별 단위면적당 적정사육기준 준수 여부 △농장식별번호 발급 및 축산물 이력제 적정 신고 이행 여부 △보수교육 수료 여부 △ 축사 증·개축 등에 따른 무허가 축사 적법화 등에 따른 사육시설 면적 변경 신고 여부 △소독·방역 시설장비 구비 여부 △ 무허가 사육시설 설치 유무 등이다.

 시는 정창동 축산과장을 추진위원장으로 축산과 직원 및 읍면동 축산담당으로 구성된 4개반 17명의 합동 점검반이 해당 농장을 직접 방문하여 허가 요건 및 준수사항 이행 여부 등을 확인 후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과태료 부과, 형사고발 조치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축산업 허가·등록 일제점검을 통해 위반사항이 적발된 97개소에 대해 행정처분(시정명령 94개소, 과태료 3개소)을 실시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매년 실시하는 축산업 일제점검을 통해 가축질병을 효율적으로 차단하고 적정사육두수 준수로 축사 악취를 저감하는 등 깨끗한 축산 환경을 조성하여, 축산업이 지속가능한 산업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관리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제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