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민원상담콜센터가 ISO(국제표준화기구) 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인증범위는 공공행정 콜센터 운영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 서비스 분야이다.
김해시 민원상담콜센터는 지난달부터 전문기관의 컨설팅을 받고 콜센터 운영에 대한 규정과 경영 표준 매뉴얼을 작성하는 등 준비과정과 현장심사를 거쳐 인증심의위원회로 부터 최종 확정됐다.
이번 인증은 김해시 전화상담 서비스가 ISO에서 인정하는 국제적 기준에 적합하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이를 통해 콜센터 서비스분야 전반에 걸쳐 체계화, 표준화를 이루고 고객중심의 고품질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체계를 갖추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