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투데이김해

투데이김해 닫기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김해시, 의생명·의료기기 강소특구 유치 총력

작성일
2019-05-07 12:51:55
작성자 :
공보관
조회수 :
92
전화번호 :
-

김해시, 의생명·의료기기 강소특구 유치 총력0

김해시, 의생명·의료기기 강소특구 유치 총력0

경남 김해시는 정부가 추진하는 의생명·의료기기 강소특구 유치에 총력 나서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오는 6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강소연구개발특구를 신청서를 낸 전국 7개 지자체 중 지정한다.

  최종 지정이 되면 배후공간 내 연구소, 기업 등의 세금감면은 물론 인프라 구축과 R&BD(사업화 연계기술개발) 사업비 지원 등 각종 혜택이 주어진다.

  이에 따라 김해시는 지난해 5월부터 의생명 헬스케어 특성화 대학인 인제대를 중심으로 경남도, 김해의생명센터와 협력해 강소특구 지정을 추진해 왔다.
   
  허성곤 김해시장을 비롯해 도의원·시의원, 기업체 대표, 인제대 교직원과 학생 등 200여명이 참여해 강소특구 지정 대비에 나섰다. 

  강소특구 지정을 위해 과기정통부 연구개발특구재단 15명으로 구성된 전문가위원들은 지난 12일 김해시를 방문해 특구 배후공간인 골든루트산업단지와 서김해일반산단, 김해의생명센터에 대한 현황 청취 후 현장을 확인했다.

  김해시는 강소연구개발특구를 기술사업화지구인 골든루트산단과 김해의생명센터, 고도화거점지구인 서김해일반산단으로 구분해 육성할 계획을 설명했다.

  이어 강소특구 배후공간은 공항, 신항만 등과 연접해 사업의 전국화, 국제화가 용이하고 인근 31개 산업단지가 연계돼 기술 이전성과 사업 확장성 등 강점을 부각했다.

  특히 의생명 강소기업 125개사를 유치하고 일자리 1만개를 창출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선순환 미래연구개발특구 조성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