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리하고자 하는 업무에 대한 처리절차 및 전반사항을 알려주며 민원서식을 제공합니다.
아래의 부서선택에서 부서를 선택하시고 업무명을 입력하신 후 검색버튼을 눌러주세요.
[바로가기]를 클릭하셔서 정부24사이트 우측 상단부의 '신청서'란에서 민원신청서식을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교통혁신과 | 연락 | 055-330-6575 |
---|---|---|---|
민원명 | 개인택시운송사업 대리운전신고 | ||
민원사무내용 | 개인택시운송사업 대리운전신고 |
||
담당자 | 교통민원팀 | 최종수정일 | 2024-07-29 |
민원처리흐름도 (처리절차) |
신 청 서 → 접 수 (시청 시민원실) → 검토 (교통혁신과) →수 리 → 통 보 |
||
민원인이 갖추어야 할 사항 (구비서류) |
개인택시운송사업자의 경우
- 택시운전자격증명 - 진단서(1년이내에 치료가 가능한 질병으로 본인이 직접운전할 수 없는 경우) 대리운전자의 경우 - 무사고 운전경력증명서 - 택시운전자격증 - 반명함판 사진(3㎝×4㎝) 1매 |
||
제출처 | 허가민원과,교통혁신과 | 처리기간 | 5일 |
수수료 | 없음 | ||
기타비용 | 0 | ||
부서에서하는일 (심사기준) |
|||
처리용령 및 유의사항 (경유기관·협의사항) |
|||
관계법규 |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시행규칙 |
||
기타 | |||
신청서식(민원서식) | 정부24바로가기 | ||
첨부파일 |
⑦ 대리운전 소멸신고서.hwp |